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칭함)은 나은교육(이하 '회사'라 칭함)과 이용 고객(이하 ‘회원’으로 칭함)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나은교육 홈페이지 서비스(http://naundeu.co.kr ‘나은교육’ 또는 '서비스'라 칭함)의 가입 및 이용조건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전기통신사업법 제31조, 동법 시행규칙 제21조의 2에 따라 공시절차를 거친 후 회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2) 회사에서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3)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고객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제3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

2.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한 이용고객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또는 기업

3. ID(고유번호)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한 개인에 하나의 ID만 발급, 이용 가능

4.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관리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6. 서비스 중지 :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사회에서 인정되는 범위 안에서 상호협의 조정토록 노력하며 불가시 관련법령에 따라 처리한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가입희망자의 가입신청에 대한 회사 홈페이지 이용 승낙과 가입희망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되며,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관련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아래의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1. 개인회원 : 이름,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메일, 연락처 등 또는 필수 입력 항목

2. 기업회원 : 담당자 성명, 아이디(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회사명, 대표자명, 업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 또는 가입시 필수 입력 항목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신청 및 등록절차를 거쳐 ‘신청’ 또는 ‘등록’ 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취소할 수 있다.

1. 본인의 실명이 아닌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고객이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8.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자일 경우

 

제8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한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 해야 한다.

(3)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자기의 책임 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일절 지지 않는다.

(5)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는 것은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 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한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1.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회사는 위 2개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4) 회사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동의 아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차 제공은 이용고객의 동의 아래만 이루어지면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된다.

1. 회사 사이트 내의 특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 고객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이 해당 쇼핑몰 업체, 유료 콘텐츠 제공자, 배송업자에게 제공될 수 있다.

2. 회사 사이트 내에서 벌어지는 각종 이벤트 행사에 참여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해당 이벤트의 주최자에게 제공될 수 있다.

(5) 회사 서비스에서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참조하도록 함

 

제10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원의 개인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보호된니다.

(2) 회사 홈페이지의 회원정보는 다음과 같이 사용, 관리, 보호된다.

1. 개인정보의 사용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만족도 조사 등,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 이메일 및 유선을 통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승낙을 얻어 제공할 수 있다.

2. 개인정보의 권리 : 개인정보의 보호 및 권리를 위하여 회원정보수정에서 수시로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3. 개인정보의 보호 : 개인정보는 본인만이 열람/수정/삭제를 할 수 있으며, 이는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된다. 따라서 타인에게 본인의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안 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해 해야 한다.

(3)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웹서비스를 실시하여야 한다.

(2)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 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5)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만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6) 본 서비스는 1년 365일, 1일 24시간 운영됨을 원칙으로 하나 서비스 개선을 위한 개정 및 하드웨어의 교체 등을 위해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홈페이지에 서비스의 일시 중지됨을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단, 천재지변이나 불의의 사고 시에는 제외되나 사후 이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12조 (이용고객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아이디 갱신 및 수정/말소에 관해서는 회사와 협의를 통하여 처리할 수 있다.

(2) 회사 서비스의 일부 게시물은 실명제로 운영이 되며, 게시판을 통해서 인터넷 주소가 타인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정보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한다.

(4)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또한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져야 한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 및 이중 등록을 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4.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5.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6.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및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제13조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2) 회원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다.

(3) 회원은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 및 이용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한다.

(4) 회원의 ID(고유번호)는 회사의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 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원은 회사와 광고주간의 광고계약에 따라서 서비스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회원과 광고주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아래 각 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한다.

1. 회사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피해방지를 위해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당첨여부 확인 등 회원에게 필요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2. 회사는 회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힌 사실이 언론보도 등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증명된 광고주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 현재 게재되고 있는 광고의 중단을 요청하거나 해당 광고주와 동일한 내용의 광고계약 체결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시행한니다.

(3)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이 등록한 E-mail 주소로 전자우편을 발송하거나 고객이 등록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단, 다량 메일 발송 등이 곤란한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4) 고객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제12조 제3항 기재사항의 변경 의무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5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3)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한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한다.

(4) 회사는 서비스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한다.

 

제16조 (서비스 내용 및 유의사항)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1. 유아교육 및 일반 교육 관련 뉴스와 정보, 프로그램

2.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업체와 제휴해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외부 필자에 의한 정보는 회사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다.

(3)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나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이 없다. 따라서 이용에 있어서 품질, 성능, 정확도 또는 노력의 면에서 회원의 불만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7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제13조에서 장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6.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제19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게시판 운영원칙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3)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게 귀속한다.

(5) 회원은 자신의 게시판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다.

1.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는다.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 (예: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한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 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르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한다.

(6)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제30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된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3자에 의하여 댓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는다.

(7)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제20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에서 발생한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자기의 책임 아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29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로 전화를 하여 해지 신청을 할 수 있다.

(2)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고객에게 사전통지를 한 후, 서비스 이용권한을 일정기간 제한하거나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다. 단, 회사가 회원의 이용권한을 상실시키기 위해서는 사전통지를 해야 하고 회원이 이를 시정하거나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한다.

 

제30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2.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3.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4.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5. 6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6. 불법 홈페이지인 경우

7.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8.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척 제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9.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10.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홈계정에 올린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다.

 

제31조 (양도 금지)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다.

(2)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 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제14조의 통지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이때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7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32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제3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5)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지지 않는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7)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34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해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한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부칙

시행일 : 본 이용약관은 2012년 12월 12일부터 시행한다.